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초·중등 과학 직무연수 실시
  • 김판철
  • 등록 2023-01-12 16:40:54
기사수정
  • - 두근두근, 새학년 과학 수업 미리 준비해요.

 겨울휴가 중 초·중등 과학 직무연수 프로그램 모습

 경상북도교육청과학영재교육원(원장 이승수)은 1월 12일부터 1월 19일까지 초등교사 100명, 중등교사 154명을 대상으로 겨울휴가 중 초·중등 과학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초등 연수 과정에는 ‘과학 교과서 실험 제대로 맛보는’ 과학 실험 직무연수와 ‘스마트한 과학 수업을 설계하는’지능형 과학실 활용 교사 역량 직무연수로 2개 영역 5개 강좌를 개설하였다. 이번 연수는 대전관평초 교사 박상희 외 11명의 강사가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실험과 실습, 초등 센서 활용 및 AR, VR 등 실감형 컨텐츠 활용 과학 수업 중심으로 운영한다.

 

 중등 연수 과정은 ‘첨단 기기를 활용하여 과학실험 수업 능력을 제고’하는 중등 과학실험 직무연수와 지능형 과학실 활용 직무연수를 개설하였다. 컴퓨터 기반, 첨단 장비 활용, 어플리케이션 및 소프트웨어 활용 과학실험 강좌를 운영한다. 연수를 통하여 중고등학교 과학 교사가 갖추어야 할 과학실험 지도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겨울휴가 중 초·중등 과학 직무연수 프로그램 모습  연수에 참여한 박○○ 교사는 “평소 학교에서 시도해보기 어려운 심화 실험과 다양한 에듀테크를 직접 해볼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연했는데, 사례를 들으며 자신감이 생겼다. 무엇보다 새 학년 과학 수업을 잘 준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승수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과학원에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과학 테마별 연수 강좌를 개설하여 ‘어제의 꿈! 오늘의 탐구! 내일의 창조!’를 할 수 있는 학생으로 키울 수 있도록 교사의 과학 수업 역량을 키우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