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찰은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을 신속·엄정하게 수사하라”
  • 서용섭
  • 등록 2023-01-10 18:03:43
기사수정
  • - 포항시민 100여 명 10일 서울 수서경찰서 앞에서 상경 시위

 포항시민 10일 오전 서울수서경찰서 앞에서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에 대한 신속엄정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벌이는 모습

 포항시민 100여 명이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를 찾아가 업무상 배임 혐의로 조사 받고 있는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포스코 지주사· 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강창호, 이하 범대위) 소속 집행위원, 시민 등 100여명은 10일 오전 관광버스와 승용차 등으로 상경해 오전 8시경 수서경찰서 앞에 집결했다.


 이날 포항 시민들은 ‘경찰은 최정우회장 업무상 배임, 신속· 엄정 수사하라’, ‘증거 인멸 우려된다. 포스코홀딩스 압수 수색하라’ 등의 구호가 적힌 현수막과 손피켓 등을 앞세우고 1시간동안 시위를 벌였다.


 이어, 강남구 대치동 서울 포스코센터로 자리를 옮겨 ‘최정우는 2.25 합의서 반드시 이행하라’, ‘포항시민 기만하는 최정우는 퇴진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1시간 동안 시위를 벌인 뒤 자진 해산했다.


포스코범대위 위원들이 10일 오전 서울수서경찰서 관계자로부터 최정우 회장 수사와 관련해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최정우 회장은 지난해 10월 중순 범대위 집행위원장인 임종백씨(62)로부터 회사 관용차를 사적 용도로 사용해 1억여 원의 재산상 이득을 취한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되었으며, 검찰은 사건을 수서경찰서에 내려 보냈다.


이와 함께 범대위는 지난해 2월 25일 포항시와 포스코 합의서 작성 이후 지금까지 7차례에 걸쳐 ‘포항시-포스코 상생 협력 TF’ 회의가 열렸음에도 별다른 합의 내용이 없는 것은 최정우 회장이 포항시민을 기망하는 등 적극적인 합의 이행 의지가 없는 증좌라고 주장했다.


포스코지주사 및 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과 포항시 투자사업 확대 등의 내용이 담긴 ‘2.25 포항시-포스코 합의서’ 이행 시한은 올해 3월까지이다.


고발인인 범대위 임종백 공동위원장은 “이 사건은 수사가 늦어질수록 증거 인멸 우려가 높은 만큼 최 회장에 대한 신속 엄정한 수사가 요구되는 사안이다.”라며, “ ‘노블레스 오블리주’ 확산을 위해서도 이를 망각한 최 회장에 대한 일벌백계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범대위는 태풍 ‘힌남노’ 이후 피해 복구에 전념하는 포스코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초부터 벌여오던 최정우 회장 퇴진운동을 일시 중단했으나 이번 상경 집회를 계기로 최 회장 퇴진운동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