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Wee센터 2022년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우수기관 지정
  • 김판철
  • 등록 2023-01-09 16:22:53
기사수정
  • - 움켜쥔 주먹에 희망을 쥐어주다!

 2022년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기관 우수기관 지정 모습

 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진규)는 「2022년 학교폭력 피해학생 지원기관 및 가해학생 특별교육기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여 전국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기관 및 가해 학생 특별교육기관 중 각 주제별 2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현판을 수여한다.

 

 포항Wee센터에서는 학생, 학부모에 대한 Wee센터 자체 프로그램, 전문상담기관과의 연합 프로그램, 심층치료 연계 프로그램으로 다각화하여 특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방식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내용 또한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교육, 학생 심층면담, 집단상담, 치료상담, 신체 활동 프로그램 등을 학생의 특성에 맞게 융합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2022년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기관 우수기관 지정 교육프로그램 모습  이와 같은 교육에 대해 학생들은 “저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에 대해 더 알게 되어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면서 나를 돌아볼 수 있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다시는 이런 일로 오지 말아야겠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들 또한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이 아닌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과 아이 지도에 대해 많은 부분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자녀에게 화를 내기보다는 아이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충분한 대화가 필요하겠네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김진규 센터장은 “학교폭력 가해 학생을 그저 가해 학생으로써 낙인찍고 처벌하는 것이 아닌, 가해 행동 이면에 있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방법을 함께 찾아줌으로써 더불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평화로운 학교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포항Wee센터의 가해학생 특별교육기관 운영 사례는 위(Wee) 프로젝트 누리집(We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