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명도학교 2022 경북교육청 학교안전 공모전’
  • 김판철
  • 등록 2023-01-04 19:05:19
기사수정
  • - 안전노래 부문 대상 수상

경북교육청 학교 안전 공모전 대상 수상 모습

 경북교육청에서 주관한 ‘2022 학교안전 공모전’에서 포항명도학교(교장 김재규) 중학교 1학년 3반(담임교사 박선영) 박주성, 김도욱, 최민호, 김은현, 최주은 학생의 단체작‘대피해요’가 안전노래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포항명도학교 중학교 1학년 3반 단체명인 ‘명도지진안전단’은 지진대피요령을 익숙한 음정에 재미있는 가사와 연기로‘대피해요’라는 영상물을 제작하여 공모하였다.

 

 2022. 10. 4.(화) ~ 11. 30.(금) 실시한 ‘학교안전 공모전’은 일상에서 즐기면서 습득하는 학교 안전 문화를 주제로 경상북도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각종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응모하여 안전노래, 안전사진, 안전캐릭터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총 63명(팀)이 선정되었다.


2022 경북교육청 학교 안전 공모전 지도 모습  지도한 박선영 교사는 “장애학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생활 속에서 항상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학교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본 공모전에 출품하게 되었다”면서 “우리반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면서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촬영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재규 교장은 “학교안전 공모전에 대한 자율적 참여와 경험을 통해 큰 성취감을 느꼈을 것이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우리 특수학교 학생들이 대회에 많이 참가하여 장애극복과 도전정신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