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기면 개발자문위원회, 국방부·국민권익위에 포항수성사격장 진정
  • 편집국
  • 등록 2022-12-29 19:57:06
  • 수정 2022-12-29 20:05:38
기사수정
  • - 장기면 개발자문위원회, 주민동의 없는 사격훈련은 절대 불가
  • - 수성사격장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반드시 주민 전체의 공감 필요
  • - 고통받는 장기면민들 위해 수성사격장 근본적인 대책 마련해야

왼쪽에서 2번째부터 이외준 장기면개발자문위원장, 이종문 국방부 교육훈련정책과장, 김병욱 국회의원 모습

장기면 개발자문위원회(위원장 이외준, 이하 개발위)는 29일 국방부와 국민권익위원회를 직접 방문하여 현재 답보상태에 빠져있는 수성사격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진정서를 접수했다.

 

 이날 개발위는 먼저 국방부를 방문하여 김병욱 국회의원과 함께 개발위원 20여 명의 서명이 담긴 진정서를 제출했으며, “수성사격장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고자 몇 가지 사업만 가지고 졸속으로 진행하여 사격훈련을 재개할 경우 장기면민뿐만 아니라 포항시민들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전했다.


간담회 중인 개발자문위원회 모  아울러 김병욱 국회의원은 “수성사격장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되기 위해서는 장기면 주민 전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하며, 수성사격장에 대한 중·장기적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개발위는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하여 진정서를 제출하면서 “57년간 고통받아온 장기면민들의 간곡한 심정을 헤아려 수성사격장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조정과정에 대해 장기면 주민 전체가 공감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방부 방문 및 접수중인 이외준 장기면개발자문위원장 모  진정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美아파치헬기를 포함한 헬기 사격훈련 불가 △주민동의 없는 사격훈련 반대 △수성사격장 문제 해결을 위한 장기면민 전체를 대상으로한 충분한 설명과 사전동의 진행 △수성사격장 폐쇄·이전을 위한 중·장기적 로드맵 제시 △수성사격장 조정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주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중재안 △민·관·군 협의체 결성을 위해 포항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를 포함한 대표성 있는 주민대표의 선출 등이 담겨있다.

 

 이외준 장기면 개발자문위원장은 “장기면의 명운이 걸린 이 중차대한 문제를 일부 주민들의 의견만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상당한 애로사항이 발생할 것.”이라며 “장기면 주민 전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표성 있는 민·관·군 협의체를 하루빨리 구성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방부 종합민원실 앞에서 현수막 들고 있는 개발자문위원회 모습

 한편, 장기면 개발자문위원회는 지난 11월 28일 장기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해병1사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수성사격장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등 수성사격장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오고 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