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명박 전 대통령님의 사면복권을 환영합니다
  • 편집국 편집인
  • 등록 2022-12-27 22:35:39
기사수정
  • - 사면복권 대 환

이명박 대통령 생가 방문 모습

이명박 전 대통령님의 사면복권을 환영합니다. 

 

팔순이 넘은 연세에다 여러 지병까지 있어 포항 출신 후배로서 늘 안타까웠는데, 

또 한 해를 넘기지 않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시게 되어 늦게나마 참 다행입니다. 

 

저는 작년과 올해, 여러 차례 전직 대통령들의 사면복권을 촉구해 왔습니다. 

 

우리가 이미 선진국의 반열에 올랐고 큰 혼란 없이 안정적으로 정권이 교체된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인데도, 왜 대통령들은 줄줄이 감옥으로 가게 되는지..

 

정치학을 전공하고 현실정치에 이십 년간 몸담은 저의 깊은 고민 끝에 나온 결론이었습니다. 

 

공동체를 위해, 국가를 위해 한 몸 불살라 봉사하겠다며 정치 일선에 나선 훌륭한 사람 중에 왜 적지 않은 이들이 불행한 결말을 맞게 되는지..국민의 열망과 지지 속에 전성기를 누렸던 지도자들이 왜 비참한 수형생활을 하게 되는 것인지..국격이란 무엇인지, 국민통합이란 것이 가능하기는 한 일인지..


이명박 대통령관 모습 콜로세움에서 상대의 숨통을 끊으며 청중의 환호를 한몸에 받았던 검투사의 대부분은 결국 바로 그 자리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대혁명 시기, 단두대에서 수많은 생명을 잘라내었던 이들이 몇 년 못 가 바로 그 칼날에 두 동강 난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불행의 반복을 막는 길은 청중의 열광이 아니라,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에 있을 것입니다. 상대의 과를 파헤치기보다 공을 높여줌으로써 국민통합에 이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번 사면복권을 계기로, 이명박 정부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합니다. 

 

이명박 정부는 전 세계를 휩쓴 금융위기에서 제일 빨리 빠져나온 정부입니다.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무역 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한 정부입니다. 

보금자리주택 공급으로 5년 내내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킨 정부입니다. 

한국장학재단을 설립해 고등교육의 기회를 획기적으로 넓힌 정부입니다. 

중동에 원전을 수출해 우리 원자력의 생태계를 유지한 정부입니다.

외규장각 도서와 조선왕실의궤를 반환받은 당당한 정부입니다. 

한미 미사일 지침을 변경해 우리의 미사일 주권을 회복한 정부입니다. 

G20서울정상회의와 핵안보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격을 높인 정부입니다. 

 

이명박 대통령님, 

속히 건강 회복하시고, 고향과 나라를 위해 다시 애써 주실 것을 고대합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