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2년 장애인거주시설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 선정
  • 편집국 정임석
  • 등록 2022-12-02 22:35:22
기사수정
  • - 만다리 활동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의 자기다운 성장지원사업 진행 옴

사회복지법인해솔 법인 산하 예원의집에서는 “만다라 활동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의 자기다운 성장지원사업” 전시회 오픈 기념촬영 모습

사회복지법인해솔 법인 산하 예원의집은, 2022년 7월 금융산업공익재단의 후원으로 한국장애인거주시설협회 공모사업인 「2022년 장애인거주시설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만다라 활동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의 자기다운 성장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 

 

약5개월 남짓 전문강사, 보조강사의 지도 아래, 참여 이용인 15명의 작품으로 액자‧티셔츠‧머그컵을 제작, 성주에 이어 포항 전시회를 개최하고 이용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법인해솔 법인 산하 예원의집 이용인이 자신들이 그린 작품(액자‧티셔츠‧머그컵)을 감상하는 모습 사회복지법인해솔 서은주 대표는 “만다라 활동을 통해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만나는 일은 아주 중요한 일이다. 자기를 표현함에 있어서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는 성인발달장애인들이 만다라 활동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조금 더 밝고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작품 활동과 전시회를 통해 자기 실현 및 자기 성장을 도모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를 계기로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