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맨발학교 장기현 포항지회장과 돈 안드는 최고의 건강 비법 맨발걷기에 관한 인터뷰
  • 편집국 편집인
  • 등록 2022-07-28 23:32:56
  • 수정 2022-07-28 23:33:42
기사수정
  • - 맨발로 20선에 대한 포항시의 맨발걷기 사랑
  • - 아주 쉽고, 누구나 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맨발걷기

정석목tv, 포항방송신문 인터뷰 후 걷기준비하는 장기현 포항지회장의 편안한 모습

▶ 먼저 맨발 걷기 유래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요?

 

 오래전 선조 때부터 우리는 맨발로 걸었습니다.

100여 년 전 합성피혁 제품인 고무가 발명되면서 우리는 땅과 접지가 차단된 신발을 신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때부터 각종 성인병이 매년 증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20년 전 클린턴 오버라는 전기기술자가 어싱(earthing)을 발견 후 의료계 과학자들과 연구를 시작하여 본격적으로 맨발걷기 의 효능이 퍼지기 시작하였으며, 국내는 20년전 박동창 박사님이 연구하고 관련된 책을 출간하고 맨발걷기 시민운동 본부를 개설하면서 전국에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10여년전 대구교육대학 권택환 교수님이 대한민국 맨발학교를 만들어 전국에 시민들에게 알리고 보급하게 되었습니다.

 

▶ 맨발 걷기에 장기현 지회장께서 관심을 두게 된 동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2019년 아버님이 돌아가신 후 그 죄송함과 죄책감에 108배를 시작하였습니다. 목표는 100일인데 40일째 무리하였는지 허리에 엄청난 통증으로 일어나지 못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허리를 고치기 위해 한 달 동안 백방을 돌아다녔으나 고치지 못하였습니다 우연한 소개로 대구에 병원에 갔다가 의사 선생님께서 걸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신발로 걷는 재미를 느끼고 꾸준하게 신발로 걸으면서 허리 치유에 집중하였습니다. 신발을 신고 1일 10만보 걷기에 도전하던 중 오디오북으로 맨발 걷기에 대한 내용을 듣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여 다음날 "쓰기와 걷기의 철학"이란 책을 읽게 되었으며 책을 쓰신 저자 김창운 선생님이 포항에 계셔서 저자를 직접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의 첫 맨발걷기 스승이시죠.

맨발걷기의 효능과 과학적 사례들을 설명들은 후 2020년 1월7일 부터 지금까지 맨발걷기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 포항시에 맨발 걷기 학교 설립은 언제쯤 인가요 ?

 

 전국 맨발 학교는 십여 년 전 만들어졌으며 2020년 1월 7일 제가 걷기 시작하면서 맨발 학교에 승인을 얻어 2020년 6월경 맨발학교 포항지회 사무실을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 포항시 맨발 걷기 장소는 대략 몇 개인가요?

 

 처음에는 8선으로 마무리하려고 했으나 시민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작년까지 20 선 올해는30 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맨발 걷기 전교생(회원)은 몇 명쯤인가?


 

 전국 맨발 걷기 동호인은 5만명정도 예상되며, 맨발 학교 회원은 3만 명 정도 입니다.

포항은 SNS를 통한 회원들이 500~1000분 가까이 됩니다.  SNS가입 하지 않고 걸으시는 시민 분들은 어림잡아 3000명 이상일 듯 합니다.

 

▶ 가장 중요한 맨발 걷기 효과라고 할까요. 좋은 점에 대해서 말씀 해주십시요?

 

 맨발 걷기는 접지 이론을 통한 발바닥 지압과 자극을 통해 빠른 치료 효과를 보입니다. 병(病)의 원인은 90%가 활성산소와 몸속 정전기 때문 입니다.

몸속 활성산소와 정전기는 땅의 (-)마이너스 전기를 통해 걷는 즉시 소멸되고 중화되며 숙면을 취하고 각종 성인병이 짧은 시간에 완벽히 치료 되는 놀라운 효과를 발견하였습니다. 걷는 순간 2.7배 빠른 혈액순환으로 면역력이 상승되며 불면증, 소화기능, 관절, 뇌 질환 체중감소 등등 모든 신체기관들이 정상화되는 놀라운 효과를 느끼실겁니다.

 

▶ 맨발 걷기학교에서 효험 본 회원 사례가 있으면 소개해 주십시요?

 

 사례가 너무 많은데요 최근 혈액암을 앓고 있는 청년이 항암 후 3번이나 재발 하였지만 맨발걷기로 치유되어 직장에 복귀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위암.간암.식도암 환자들도 완치되는 놀라운 효과를 발견하였습니다. 기본적인 허리통증.비염. 아토피등 각종염증 통증은 빠른시간에 완벽히 치유됩니다. 단 꾸준히 걸어야만 효과를 빨리 볼 수 있습니다.

  

▶ 맨발 걷기 운동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체험적인 사례보다 의학적으로 규명한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국의 전기기술자 클린턴 오버가 어싱(earthing)을 발견 후 제임스 오슈만, 스티븐 시나트라, 마틴 루거 등 의료계 과학자들과 연구한 사례들이 있으며 국내는 박동창 박사님과 권택환 교수님이 연구한 논문과 사례들이 많습니다. 실험중 마틴루거 박사는 어싱의 발견은 노벨상 수상감이라고 극찬을 하였습니다.

 

▶ 맨발 걷기에도 운동 요령이 있을 것이라고 보는데요.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이 있다면 소개 해 주세요?

 

 멘발 걷기 운동은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준비물도 없습니다. 그냥 신발을 벗고 땅을 오랫동안 천천히 걸으시면 됩니다.

 

▶ 포항시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해주십시요?


 

 이렇게 좋은 운동을 발견하고 시민들에게 한 분 한 분 알릴려고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시민들의 인식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포항시에서 만들어 놓은 맨발로(路)를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놀라운 신체의 변화에 맨발걷기의 매력에 푹 빠져들 것입니다

 

▶ 끝으로 향후 계획이 있다면 해 주십시오?

 

 향후 계획은 맨발 걷기를 관광 상품화시키는 것입니다. 전국 맨발 걷기 인구는 아마 10만명이 넘을 것입니다.

 또한 맨발 걷기는 비용이 들지않는 사계절 걸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는 저도 추워서 힘이 들 때가 많습니다. 실내 넓은 공간에 일반 시민들이 추위를 타지 않고 걸을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맨발걷기 테마파크가 조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향후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할 것으로도 예상됩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