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지다
  • 장지하
  • 등록 2022-06-22 22:33:40
기사수정
  • - 포항농협 청소년 후원금 500만 원 전달,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위해 지원예정
  • - 꿈기부추진위원회 장학금 100만 원, 우수 청소년 꿈을 위해 지원

포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어짐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지원 장학금 전달 모습

 포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2일 포항농협(조합장 정창교)의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후원금(5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

 

 포항농협은 지난 4월 포항시청소년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지역 내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원금 지원을 약속해 이날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담 및 사례관리 중인 청소년 중에 보호자의 실직, 부재 등으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사회적 제도가 미처 닿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에게 이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청소년 상담사례 중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환경에 급격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알고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은 심리적 어려움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이 후원금이 지역에서 소외받고 있는 청소년에게는 단비같이 값지게 느껴질 것 같다”이어, “포항농협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리고, 꼭 필요한 곳에 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1일 포항꿈기부 추진위원회(회장 박수광)는 상담센터 내 청소년 중 체육분야와 학업에 뛰어난 성취를 보인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꿈기부추진위원회는 2019년 청소년재단과 후원 협약을 맺은 후 기부금, 방역물품 지원, 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교재 및 클라리넷 수업 지원 등 포항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그동안 꿈기부 추진위원회에서 물심양면으로 청소년재단을 후원해 주신 덕에 미래 희망인 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오늘 장학금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소년들에게 큰 격려가 됐으리라 생각하고,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과 항상 함께하며 힘을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